GvrMain 대체하기
기존 프로젝트를 물려받고 유니티 버전업을 하는 작업중에 있다.
유니티도 업그레이드 한 김에 라이브러리도 최신으로 바꾸려는 찰나..
Google VR이 버전업 되면서 GvrMain 프리팹이 없어졌다..
구글님께 물어본 결과.. Deprecated된지 좀 되었다고 한다.
심지어 그 다음인 GvrViewerMain도 삭제되었다.. (도대체 언제적 버전이지..)
해결법은 간단했다.
1. Assets/GoogleVR/Prefabs 에서 GvrEditorEmulator를 Hierarchy에 드래그한다.
2. Camera를 하나 만들고 Tag를 MainCamera로 설정한다.
3. 새로운 Camera를 드래그하여 GvrEditorEmulator의 자식으로 만든다.
아직 VR 기기를 연결해서 확인한건 아니지만 게임 뷰에 화면이 나온다!
젠장할 버그... 또 고치러 가야지ㅜ
글에 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꼭 알려주세요!
참고) GvrMain 시절에는 화면이 왼쪽눈 오른쪽눈 따로 잘려서 보였는데 이제는 하나로 보인다고 한다..
도움 받은 링크 :
https://forum.unity.com/threads/upgrading-google-cardboard-vr-sdk.417878/
Upgrading Google Cardboard/VR SDK
I started building my Google Cardboard project in Unity a while back and have just downloaded the new Google VR SDK. Does anybody have any experience...
forum.unity.com
요놈이 최신
https://forum.unity.com/threads/gvr-1-5-released.471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