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그래픽스 수업 때 배웠지만 졸면서 들었는지..
어렴풋이 "폴리곤이랑 메시는 그.. 삼각형! 볼륨은.. 두루뭉실 그거?"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되짚어보며 글을 남기려 한다.
1. 폴리곤(Polygon)
폴리곤 = 삼각형
폴리곤은 정점 혹은 버텍스(vertex)라고 불리는 점과 간선 혹은 엣지(edge)라고 불리는 선으로 이루어진 삼각형을 말한다.
모든 도형을 이루는 기본 도형이기도 해서 primitive 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렌더링 방식이 폴리곤들을 이어붙여 렌더링하므로 폴리곤 렌더링이라고도 한다.
2. 메시(Mesh)
폴리곤들로 이루어진 물체이다. 그물망처럼 이어져있다고 해서 Mesh이다..
3. 볼륨(Volume)
위의 2개와는 느낌이 다른 형식이다.
레이 캐스팅(ray casting)이라는 방식으로 렌더링되기도 하는데,
이 방법은 광선이 진행하며 볼륨에 있는 점들의 데이터를 보간하여 렌더링한다.
그래서 폴리곤 혹은 메시를 만들지 않고 렌더링하여 따로 볼륨 렌더링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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